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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통신사로 핸드폰을 이용 중이시거나, B tv 또는 SK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갑자기 TV나 인터넷 또는 핸드폰에 문제가 생겨 급하게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야 하는데 정확히 어디로 연락을 해야 할지 막막하시다면 본 포스팅을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핸드폰과 관련한 SKT (SK 텔레콤)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과, TV / 인터넷과 관련한 SK 브로드밴드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더불어 사용자 스스로 문제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바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SKT 고객센터와 SK 브로드밴드 고객센터를 바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목 차 ]
1. SKT (SK 텔레콤)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SKT 통신사로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문제가 생긴 경우 SKT 인터넷 고객센터 또는 SK 텔레콤 인터넷 고객센터를 통해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B tv 또는 SK 인터넷 문의는 SK 브로드밴드 인터넷 고객센터나 SK 브로드밴드 고객센터 106에 전화해서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SK 브로드밴드에서는 인터넷 품질 측정 서비스도 지원하면서 빠른 인터넷 속도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으니 SK 브로드밴드 인터넷 신청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1.1. 버튼식 (전화) ARS
버튼식 ARS는 사용자의 핸드폰 또는 유선전화를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핸드폰 고객센터]
1️⃣ 📞 114 (무료)
2️⃣ 📞 080-011-6000 (무료)
3️⃣ 📞 1599-0011 (유료)
[유선전화 고객센터]
1️⃣ 📞 080-816-2000 (무료)
2️⃣ 📞 1600-2000 (유료)
[상담 시간]
✔ 핸드폰, 유선 전화 : 평일 오전 09:00 ~ 오후 06:00 [점심시간 (12:00 ~ 13:00)]
※ 휴대폰 : 통화품질, 분실 / 습득, 로밍 상담은 365일 24시간 운영
※ 유선전화 : 인터넷, 유선전화, 인터넷전화, TV 품질 관련 장애 상담은 365일 24시간 운영
※ 점심시간 (12:00 ~ 13:00)에는 긴급 전문상담만 가능 (무선 : 분실, 습득, 통화품질, 로밍 / 유선 - 장애, 고장)
[전화 상담 예약]
✔ SKT에서는 전화 상담 예약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화 상담 예약을 하시면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상담원이 전화를 줍니다.
1.2. 보이는 ARS
보이는 ARS는 핸드폰 화면상에서 원하는 메뉴를 찾아 상담하는 서비스입니다.
[보이는 ARS 서비스]
1️⃣ 📞 114 (무료)
2️⃣ 📞 080-816-2000 (무료)
3️⃣ 📞 1600-2000 (유료)
[상담 시간]
✔ 핸드폰 : 평일 오전 09:00 ~ 오후 06:00 [점심시간 (12:00 ~ 13:00)]
※ 통화품질, 분실 / 습득, 로밍 상담은 365일 24시간 운영
※ 점심시간 (12:00 ~ 13:00)에는 긴급 전문상담만 가능 (무선 : 분실, 습득, 통화품질, 로밍 / 유선 - 장애, 고장)
1.3. 음성인식 (AI) ARS
음성인식 ARS는 인공지능 (AI) 상담사와 대화하면서 상담하는 서비스입니다.
[음성인식 ARS]
1️⃣ 📞 114 (무료)
[상담 시간]
✔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 핸드폰에서 114로 접속 시 말로 하는 AI 상담 이용이 가능
※ T 보이는 음성안내 앱 설치 시 화면으로 대화 내용을 확인하며 이용가능
※ 일부 상담사 연결이 필요한 서비스의 경우 상담 시간 (평일 오전 09:00 ~ 오후 06:00) 외에 상담이 어려움
[어플 다운로드]
✔ 아래 어플을 통해 AI 상담사와의 대화 내용을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1.4. 수화 상담
SKT에서는 수화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상담원이 영상통화를 통해 수화, 채팅으로 사용자의 문의 사항을 처리하는 서비스입니다.
청각장애인 명의자의 핸드폰에서 특번 (##114 + 영상통화 버튼)으로 T 수화상담센터에 접속하면 상담원이 영상통화를 통해 수화, 채팅으로 사용자의 문의사항을 처리합니다.
[가입대상]
✔ 청각장애인 (명의자 기준)
※ 명의자가 청각장애인일 경우에만 접속이 가능하며, 일반 고객인 경우에는 이용불가 영상 노출 후 통화 종료
[이용요금]
✔ T 수화상담센터의 정보이용료와 퉁화료는 무료
2. SKT (SK 텔레콤) 대리점
문제를 해결하다 보면 SKT 매장을 방문해야 할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살고 있는 지역에 SKT 매장을 검색해서 가까운 매장으로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2.1. SKT (SK 텔레콤) 매장방문
SKT 매장 방문을 위해서 가까운 거리의 SKT 매장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2.2. 상황 별 필요서류
통신사에서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해지할 때 필요한 서류들이 있습니다. 매장 방문 시 해당 서류를 지참하지 않으면 다음에 다시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거나, 팩스 등을 통해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원하시는 서비스에 따른 필요서류를 알아보신 후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3. 상황 별 문제 해결방법
SKT에서는 다양한 상황 별 대처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질문하는 총 6가지 상황 (데이터, 우리 아이, 개인정보 보호, 분실 / 파손, 스마트폰 초보, 로밍)에 대한 대처방법을 알기 쉽게 정리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정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SK 브로드밴드 고객센터
SK 브로드밴드는 B tv와 인터넷 관련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3.1. SK 브로드 밴드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전화상담]
✔ B tv / 인터넷 / 전화 : 📞106
✔ B tv 케이블 / 케이블 인터넷 : 📞 1877-7000
[온라인 문의]
✔ 아래 링크에서 온라인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가이드]
✔ SK 브로드밴드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 동영상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2. 인터넷 품질 측정
인터넷 없는 세상을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인터넷은 우리 생활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사용자들은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SK 브로드밴드에서는 인터넷 품질 측정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핑테스트, 경로추적이 가능하며, 측정 이력은 마이페이지에 보관되어 추후 데이터를 추적 관찰 할 수 있습니다.
3.3.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SKT (SK 텔레콤)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하는 방법부터 SK 브로드밴드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담원과 연결하는 데까지 긴 시간이 소요되며, 고객 입장에서는 짜증이 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상담원도 누군가의 제일 소중한 사람이끼 때문에 감정적으로 대하는 것이 아니라 이성적으로 상담을 받으신다면, 상담원도 고객의 마음을 더욱 잘 헤아릴 것이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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